청년창업, 젊은 사범님의 공권유술 체육관 소자본 오픈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 공권유술 시스템
  • 공권유술 프로그램
  • 가맹타입
  • 공권유술 가맹안내
  • 공권유술 소개
  •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청년창업, 젊은 사범님의 공권유술 체육관 소자본 오픈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권유술창업 작성일16-03-08 16:22 조회3,469회 댓글0건

본문

청년창업, 젊은 사범님의 공권유술 체육관 소자본 오픈

  

내가 처음 수유리에 무술도장을 개설했을 때가 29살이었습니다.

오로지 젊은 패기와 열정만으로 도장의 관장이 되었으니 경영적인 측면에서 내가 겪은 고생은 이루다 말로 할 수 없었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참으로 무모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습니다.



도장경영에 어려움이 있을 때 마다, 누군가 옆에서 조금만 어드바이스를 해주었더라면... 하는 간절함이 하루에도 여러번 들었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오로지 나의 무술적 테크닉의 완성을 높여가는 방법뿐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무술적 테크닉만으로는 결코 도장을 이끌어갈수가 없었습니다.



첫 번째 도장에서 쓰디쓴 실패를 경험했음에도 두 번째 세 번째의 도장까지 연달아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여기서 내가 얻은 노하우는 완벽하게 갖추어져있는 수련프로그램과 톱니바퀴처럼 돌아가는 도장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고 엉뚱한 생각을 하지 말고 이것을 지속적으로 꾸준히 실행에 옮기며 유지해 나가는 것이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처음 시작하는 청년창업이 무술도장이라면 그 어떤 창업보다 많은 기대로 흥분되겠지만 걱정과 함께 두려움도 앞설 것입니다. 하지만 과거 내가 겪은 고충처럼 주먹구구식이 아니라 도장을 개설하는데 있어서 누군가에게 지속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그래서 오로지 수련생들을 지도하는데 열정을 쏟을 수만 있다면 성공창업도장에 한걸음 가까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공권유술도장 창업 전략 및 확인사항



1. 최소한의 소자본으로 도장을 개설한다.


20160227_144501.jpg

청년이기 때문에 자본금이 없을 거라는 생각으로 소자본을 선택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청년이든 여성이든 나이가 많은 노인이든 공권유술 도장을 오픈하는 적절한 자본금은 3,000만원이며 2,000만원 이하 라도 충분합니다.

4월달에 개관을 앞둔 협회수련관의 박사범도 보증금 1,000만원에 월40만원의 도장을 개설하기 위해 계약을 했습니다.

성산도장이나 의창도장도 보증금 1,500만원에 월 60만원정도의 세를 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도장운영으로 많은 제자들을 양성해 내고 있습니다.

협회에서는 도장의 성공유무를 도장의 시설과 크기를 보는 것이 아니라 10평짜리의 초소형 공간이라고 하더라도 도장이 어디에 위치에 있느냐와 어떻게 학생들을 지도하느냐에 성공비법이 있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문제의 핵심은 자본금이 아니라 내가 남을 르치는것을 본인이 좋아하느냐?라는 것입니다.

만약 정성스럽게 사람들을 르치는것을 싫어한다면 억만금을 주어도 도장창업을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2. 도장을 개설하기 전 공권유술의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파악하고 숙지합니다.


20160227_165259.jpg

공권유술협회에서는 1년에 4회정도 지도자연수를 실시합니다.

일단 지도자연수 코스에 일단 가입을 하면 기간에 제한 없이 영구적으로 사범코오스를 계속해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사범 코오스에서는 공권유술을 기술체계를 파악하고 시스템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공권유술 사범의 도장경영 매뉴얼을 통해 유아, 어린이, 청소년, 여성, 성인들을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지도하는지 전문적으로 연습을 합니다. 




3. 적당히 벌지만 시간의 노예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20160227_154410.jpg

수련생을 50명~60명기준으로 삼고 한달 순수입을 500~600만원 정도로만 잡습니다.

대신 차량운행이나 기타 수업을 하면서 여러 가지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완전히 배제시키는 것입니다.

가령,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하루 3타임만 운영하다거나 수업을 하면서 일체의 레크레이션이나 수업과 상관없는 놀이를 한다거나 하는 것을 전혀 염두에 두지 말고 오로지 정통 무도로써 학생들을 지도하는 것입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계속적인 수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수련생에 따라 수업시간에 따라 월,수,금, 또는 화,목 이렇게 나누어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은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취미생활과 기개발은 물론이며 학생들에게 좀 더 열정적으로 수업을 진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좋은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사용한다면 장기적으로 이러한 수업방식은 여러분의 생활을 좀더 윤택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 공권유술 도장은 차량운행없이 하루 3타임을 지도하는 것이 기본이며 통상 4타임을 넘지 않는 시간표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시간에 쫒기지 않고 학생들을 지도하며 매 타임마다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기 위해서는 여유로운 시간표 배정이 반드시 필요할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이 지속된다면 하루하루 학생들을 지도하는 것이 즐거움으로 가득할 것 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